본문 바로가기
전자제품/DS 718+

[개봉기] Synology DS 718+ 개봉기

by Deafhong 2018. 12. 10.
반응형

안녕하세요. 데프홍입니다.


이번에는 시놀로지 DS 718+ 개봉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.

약 5년전부터 계속 써왔었던 3TB 하드디스크가 갑자기 뻑가는 바람에.. 중요한 데이터 및 개발 프로젝트를 날려먹은 적이 있어서 한동안 방황 좀 했었습니다.

개발일이 손에 잡히지 않고 멍..하니 흘려보내는 날이 많았습니다 ㅠ_ㅠ

그러다가 NAS 으로 해서 RAID 으로 구성을 해서 해야지.. 하는 생각으로 이것저것 검색을 해봤는데,
기존에 이미 iptime NAS2 제품이 있어서 굳이 NAS 을 더 구매해야 되나.. 하는 생각에 엄청 고민을 했었는데요.

이번에 구매할 제품은 시놀로지 NAS 제품으로서 한달동안 내내 고민을 하다가 DS 718+ 을 지르게 되었습니다.

해당 제품을 선정한 이유는 iptime NAS 제품보다 더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는 데다가, 
gitHub, docker, Node.js 등등 애드온 패키지가 풍부하다는 점에 끌렸었는데, 

세부품목을 고르는데에 엄청나게 고민을 했었습니다.
저렴한 것을 고르자니 하드웨어 성능이 제한적인게 고민이고..
성능이 좀 있는 걸 고르자니 가격이.. 부담이 되고...

그러다가 제가 개발일을 하다보니 향후에 docker 등을 이용한 서비스를 많이 쓸 일이 생기겠다 싶어서 메모리 확장도 가능한 가정용 고성능 버전인 DS 718+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. ( 와이프도 보태줄테니 사고싶은거 사라고 한 것도 있지만요 )

하여 제품 주문후 이틀만에 해당 제품을 받았습니다.
더불어 WD 3TB * 2 개도 함께 주문을 했었는데... 다음날.. 가격이 9만원이나 올라가 버리더군요... ( 흐걱... )


아래에 제품 받은 것을 하나씩 뜯어보면서 처음으로 개봉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.
( 저도 써보고 싶어서......... 🙂 )




박스를 받고 나면 생각보다 약간 큰 사이즈 입니다.  겁나 두툼하게 칭칭 감아서 보내주셨네요.
( 참.. HDD 는 따로 택배가 배송이 되어져서 왔습니다. 아무래도 민감한 전자제품이다보니 안전한 택배사로 해서 보낸거 같습니다. )



뽁뽁이를 뜯어보니 사이즈가 좀 줄어드네요.. 비교해보면 조금 줄어든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, 
시놀로지 디스크스테이션 이라는 이름이 보이네요.



해당 제품은 DS718+ 으로서 가정용 고성능 버전이라고 불리우는 것 같습니다.



DS718+ 의 특징은 2bay / 쿼드 코어 CPU / 4K Transcoding / LAN 포트 2개 / Storage and RAM 확장가능 입니다.



각 박스 옆면에는 NAS 의 기능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있네요.



이제 박스를 열어 보면 이렇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.



해당 제품의 구성은 다음 아래와 같이 이루어져 있습니다.




NAS 의 하드디스크를 끼우는 부분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.



아래 사진에서 보시던 것처럼, 옆면에 HDD 를 고정시켜주는 홀더가 있습니다.



함께 주문을 했었던 NAS 전용 WD 3TB * 2 개와 같이 나열을 해 본 모습입니다.



비닐을 뜯고, 다음 아래와 같이 하드디스크를 하나씩 끼워넣은 후, 장착하기 전의 모습입니다.



여기까지 시놀로지 DS718+ 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,
처음으로 적어보는 개봉기라서 그런지.. 사진만 왕창 들어간 느낌이;;;;


다음은 시놀로지 초기 구동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반응형